티스토리 뷰
글감과 주제 찾기
은 각 사람이 가지고 있는 소양과 재능에 좌우됩니다.
우리 각자는 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마음만 먹는다고 책을 집필하고, 판매해서 수익을 내는 것은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면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어떻게 제작을 해서 어떻게 남들보다 더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정 시장을 분석하여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틈새시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책보다 특정 주제에 관심이 있을 만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자신이 좋아하거나 궁금해하는 분야로 소설보다는 비소설 부문으로 찾아보는 것으로 방향을 잡아보겠습니다.
아마존 킨들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마존닷컴에 접속하여 'Kindle Store'에 'Kindle eBooks'로 이동합니다.
Amazon.com접속 > Departments > Books > Kindle & Audiable > Kindle e-books > Nonfiction에서 잘 팔릴만한 적당한 주제를 찾습니다.
참고로 아마존 닷컴은 사용자들의 방문정보를 바탕으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최적화 시키고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 주세요.
좌측 하단에 'Nonfiction' 메뉴에 들어가면 비소설 부문에서 리뷰와 작가 프로파일을 보고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첫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경쟁이 비교적 낮은 타겟을 찾는 과정입니다.
리뷰가 너무 많거나 공통된 키워드를 갖는 주제가 많이 있다면 경쟁에서 밀려날 수 있으니 이점을 고려해서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판단 기준으로 주제를 선정합니다.
또한 온라인 작가들이 무료로 자신의 글들을 올리는 웹사이트 'Ezine Articles'을 통해서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Barnes & Noble에도 NOOK라는 디바이스가 있어서 이 웹사이트에서도 잘 판매되고 있는 책들을 주제별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올바른 틈새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조사 없이 책을 제작하고 출판한 경우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 아무리 창의적인 주제, 아무리 좋은 디자인의 표지라 할지라도 사람들이 찾지 않는 시장은 수익을 창출할 수 없을 것입니다.
킨들 연관 검색어를 통해서 찾을 수 있고, 검색창을 통해서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염두에 두고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은 저작권이 만료된 저작물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구텐베르크는 저작권 소멸시효가 만료된 도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저작권자의 배포가 동의 된 작품도 찾아볼 수 있으니 전자책 출판하는 소재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과 관련되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링크로 알려드릴께요. 들어가서 한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19/03/24 - [How to do/eBook] - 아마존 킨들 이북에 대해
2019/03/24 - [How to do/eBook] - 누구나 전자책(eBook)을 만들고 출판할 수 있는 방법
'How to do > e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킨들 이북에 대해 (0) | 2019.03.24 |
---|---|
누구나 전자책(eBook)을 만들고 출판할 수 있는 방법 (3) | 2019.03.24 |
- Total
- Today
- Yesterday
- 백운산 곤드레밥
- MTB헬멧
- 지윤테크
- 킨들
- 아이폰짐벌
- 전자출판
- 시길
- 라파직구
- 밑반찬 맛집
- 의왕 두부요리
- 백운산 힐링코스
- 실패
- 의왕 두부전골
- 성공
- MIPS헬멧
- 책출판
- 라파헬멧
- 지윤테크짐벌
- 이북
- Sigil
- 전자책
- 짐벌
- 백운산 두부네
- ebook
- 백운산 맛집
- Smooth-q
- 포어프런트2
- 킨들이북
- 명언
- 혁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