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는 어디에서 필터링 되는 걸까요?


바로 실내 항균필터 또는 에어컨필터를 통해서 차량 실내로 유입이 됩니다.

집안의 공기청정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는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는다면 

우리 호흡기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막상 교체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내가 직접 교체한다면 1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2015년에 구입한 올뉴쏘렌토 에어컨 필터 교체를 직접 시도해 봤어요.

인터넷으로 올뉴쏘렌토 순정 에어컨필터를 구매했어요.


순정 부품을 구매해서 직접 교체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면서

자동차 기능상에도 문제가 없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품번은..97133 C5000



부품은 구매했으니, 교체만 하면 되겠네요.

올뉴쏘렌토 에어컨필터 위치는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조수석 대시보드 하단 글로브박스(수납함) 안쪽에 있어요.ㅋ


글로브박스 안쪽을 열어보려고 하는 순간...흐

물건들이 마이 있네요..




싹~ 비우고 안쪽을 살펴보니,

동그란 모양의 레버가 양쪽에 하나씩 있네요.






원형 레버를 시계반대방향으로 30도 정도 돌리면서 당기면 분리됩니다.

반대편도 같은 방식으로 분리시킵니다.



이게 끝이 아니네요...

뭔가가 아직 수납함을 분리 못하도록 잡아당기고 있었어요. 뜨아.



바로 요녀석인데.. 이거 분리하려면 손가락에 힘좀 주셔야합니다.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롱노우즈나 펜치로 살짝 잡아주면서 탈거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무식하게 손가락힘으로 했네요..떱


이제 수납함 내부가 드러납니다.



저 안쪽에 실내 항균필터가 숨겨져 있겠죠..

항균필터를 보호하고 있는 뚜껑을 열어야 교체를 할 수 있으니

뚜껑을 열어봅니다.



드디어 하얀 속살이 드러납니다. ㅋㅋ

사정없이 꺼내면 되요.



교체하기 전에 주이해야 할 점이 있어요.

바로 방향인데요... 필터에 공기의 흐름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잘 확인해서 장착해야 합니다.


공기 흐름 방향은 위에서 아래쪽이므로 사진과 같은 상태 그대로

장착 하면 됩니다.



필터 교환하기 전에 상태를 비교해 봤더니...

역시 교환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담없는 비용으로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만족스럽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편하게 교체할 수 도 있지만 자신고 가족의 건강도 

직접 챙기고 경제적 이익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차에 대한 애착도 생기니 자동차도 더 오래타고 싶은 생각이 들것 같습니다.



올뉴쏘렌토/에어컨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